본문 바로가기

2014/075

미담 한 가지 - 멋진 사람들 "신월동 시장 인근에서 접촉사고가 있었어요"로 시작하는 글이 화제입니다 "멋이란 타고나는 것인가 봐요"라는 제목의 이 글은 지금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글쓴이가 본의아니게 특정 수입차 업체를 홍보한 꼴이 되어 지웠다고 밝혔는데요. 사연인 즉 이렇습니다 길 모퉁이에 주차된 고급 외제차량을 7살 정도되는 손주와 할머니가 리어카를 끌고 가다가 옆 면을 긁었는데 차주인 부부가 나타나서 오히려 통행에 불편을 주고 아이가 부딪히도록 해서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다는 것입니다 비싼 외제고급차가 긁히면 펄펄 뛰면서 어떻게 변상할 것이냐고 난리를 치는 경우가 보통 보는 경우라서 오히려 미안해 하고 당황해 울먹이는 아이를 위로했다고 하니 훌륭한 인품을 가진 부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글쓴 이는 차주인 부부에 대해 "돈이 많고 잘.. 2014. 7. 19.
취업미끼 대출사기 주의보 발령(금융감독원)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로 힘들어지자 직장을 구하기 위해 목을 메는 취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사기를 쳐 돈을 빼먹는 악질적인 사기꾼들이 생겼습니다 자칫 취업이라는 유혹에 넘어가 속아 넘어갔다가는 큰 피해를 입게 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피해사례입니다 인터넷취업사이트에 구인광고를 낸 후 취업되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의 초조함을 악용하여 채용통보를 하고 직장생활을 하려면 필요하다고 이런저런 이유를 들어 피해자들의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신분증, 통장사본, 휴대폰 등을 받은 후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에서 피해자명의로 대출을 받아 챙기고는 잠적한 사례입니다 직장을 구했다는 기쁨도 잠시 막대한 대출부채만 떠안게되는 피해를 본 사람들은 정말 날벼락맞은 느낌일 것입니다. 대출을 해 준 저.. 2014. 7. 16.
단 1초의 기도 감동영상 모두들 자기 일에 몰두하느라 바쁜 버스안 한 허름한 옷차림의 사내가 버스에 오릅니다. 잠시 머뭇거리던 사내 이내 결심한 듯 뒤쪽의 승객들을 향해 머리를 꾸벅 숙이며 인사를 합니다. "승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랑하는 제 아내가 지금 병원에 입원해 있습니다..." 승객들은 딱하고 불쌍한 처지를 빙자하여 구걸을 하는 걸인으로 치부하고 딴전을 피우거나 외면을 합니다. "세상이 어지러우니까 이제 마누라까지 팔아 먹네..한심스러운 세상이야 쯧쯧"하며 노골적으로 비아냥하는 이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내의 목적은 구걸이 아니었습니다 "제 아내가 오늘 뇌종양 말기로 수술을 받습니다" 복받치는 눈물을 참으며 사내가 호소합니다 "그러니까 제 아내를 위해 단 1초만이라도 기도해 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2014. 7. 12.
세상을 밝게 하는 감동사진들 - 모두 마음의 순수를 찾자 요새는 뉴스를 보기가 겁이 납니다. 채널을 뉴스로 돌리기만 하면 각종 대형사고와 흉악범죄, 빈곤과 병마, 전쟁과 테러, 갈등과 반목 등 무섭고 우울하고 끔찍하고 비참하며 지겨운 사건들이 끝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간간히 들리는 인간애와 사랑이 넘치는 이야기들, 고통받는 이웃에 대한 희생과 배려, 양보 등 마음의 순수를 찾아주는 이야기들이 있어 그나마 삶을 살아갈 희망과 기대를 놓치 않게 되는가 봅니다. 앞으로 감동적인 이야기, 마음의 순수를 찾아주는 얘깃거리들이 있으면 찾아서 블로그에 옮겨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사람들이 작은 감동이마나 느껴 본래의 순수함을 찾고 세속의 때를 벗게 된다면 우리가 사는 세상은 지금보다 훨씬 더 행복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몇 년전부.. 2014. 7. 10.
유쾌한 샴쌍둥이형제 세계최고령 샴쌍둥이에 도전한다 1951년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태어난 도니와 로니 형제는 샴쌍둥이 입니다 샴쌍둥이(Siamese twins)라면 결합쌍둥이라고도 하며 몸의 일부가 붙은 채로 태어난 쌍둥이를 말합니다. 일란성쌍둥이가 수정란이 제 때 분리되지 못한채 태어날 때 생기며 출산아 20만명중 하나꼴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출생할 때 사산하기 쉽지만 태어나더라도 조기사망확율이 높기 때문에 불행한 운명으로 태어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술이 발달한 현대에는 샴쌍둥이의 결합형태에 따라 분리수술을 하기도 하는데 경우에 따라 쌍둥이중 하나를 잃을 위험이 높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03년 태어난 샴쌍둥이 자매를 분리수술하여 성공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때에는 엉덩이만 붙어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분리수술이 쉬웠던 것입니다 신체적 장애에도.. 2014. 7.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