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동영상 등 잡동사니

슈퍼볼자동차광고 1위 현대차의 아빠의 육감 외(2014 슈퍼볼 광고영상모음)

by 마니팜 2014. 2. 9.
반응형

매년 1월말에서 2월초의 일요일에 열리는 슈퍼볼은 미국 프로미식축구 NFC와 AFC의 양대 우승팀이 벌이는 챔피언결정전으로 미국 최대의 스포츠행사입니다.

 

미 전역과 전세계에서 1억명이상이 이 스포츠중계 방송을 보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뛰어나고 그래서 광고료도 30초당 400만달러, 1초당 1억845만원에 달할 만큼 비쌉니다.

 

 

세계유수의 기업들은 이렇게 비싼 돈을 들여서라도 슈퍼볼광고를 따내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기 마련입니다. 현대차도 그중의 하나입니다. 현대차는 그동안 슈퍼볼에서 여러번 광고를 하면서 미국과 전세계 시장에서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슈퍼볼광고를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금년에 제네시스광고가 슈퍼볼 자동차광고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광고중에서도 6위를 차지한 수준높은 우수한 광고입니다

 

제네시스 광고 제목은 '아빠의 육감(Dad's Six Sense)'입니다

 

http://youtu.be/-RHYwPWKhp0

 

어린 아들이 커가는 과정마다 부딪히는 위기를 아빠의 육감에 의해 극적으로 모면하는 상황을 보여주다가 마지막에는 자동차 충돌위험을 제네시스의 '자동긴급제동시스템'의 도움으로 피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극적인 상황을 모면하는 과정과 자동긴급제동시스템의 위기대처능력을 비교하여 부각시켜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였습니다

 

다음은 전체 광고순위중 15위를 차지한 역시 현대차의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광고인 '나이스'와 전체 순위 16위를 차지하였고 메트릭스의 모피어스역할을 한 로렌스 피시본이 출연하여 화제가 된 기아차의 K9(수출명 K900)광고 '진실(The Truth)입니다

 

http://youtu.be/MjZMvI9P2WE

 

 

http://youtu.be/Ob-wn52Dkm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