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긴급중요) 일본여행시 각별 주의사항

by 마니팜 2023. 6. 14.
반응형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자 해외여행객이 급증하였습니다. 문재인정부시절 갈등이 심했던 관계가 다소 부드러워지면서 가까운 일본을 찾는 여행객도 많습니다. 하지만 사소한 절차 문제 때문에 일본 입국 시 곤욕을 치르고 여행을 망치는 경우가 있어 주의를 요하는데 그 내용을 소개합니다. 

 

장신구로 금목걸이나 팔찌와 같은 금붙이를 지니는 사람이 더러 있지만 해외여행시에는 해당국가의 수출입이나 통관규제에 저촉되는 바가 있지 않은지 미리 주의를 기울여야 낭패를 면합니다. 

 

최근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일본 입국시 금제품 반입을 주의하라는 안내문을 게시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일본 관세당국이 귀금속 밀수대책 강화를 위해 입국항 세관에서 금 또는 금제품 반입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시행하므로 입국 시 이를 위반하여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고 특히 평소 착용하던 고가의 금제품은 가지고 오지 않도록 권고하는 내용입니다.  

 

아래는 일본 세관의 금 또는 금제품 관련 신고 기준입니다. 

신고서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내용을 모르고 금붙이 장신구를 몸에 지니고 입국하려 했던 우리나라 여행객이 일본 세관당국에 붙잡혀 몸과 짐을 샅샅이 수색당하는 경우도 있었고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적지 않은 세금을 물어야 하고 자칫 신고를 누락하거나 부실하게 신고하면 처벌을 받기도 한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할 일입니다. 

 

"일본여행 갈 때 금목걸이 두고 가세요"…외교부 당부 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286771?sid=100

 

"일본여행 갈 때 금목걸이 두고 가세요"…외교부 당부 왜

여행을 떠났다가 착용하고 있던 금목걸이 등으로 불편을 겪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귀금속 밀수 대책 강화를 위해 엄격해진 금제품 반입 심사 탓이다. 이에 외교부는 일본 입국 시 금목걸이

n.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