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얼어붙은 취업시장 발상의 전환으로 헤쳐 나가야 - 미래 유망 신직업

by 마니팜 2022. 10. 20.
반응형

코로나19가 조금 잠잠해져 취업난이 좀 해소될 줄 알았더니 이번에는 전 세계적인 불황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물가상승, 미국의 금리인상에 따른 환율 하락과 고금리 등 악재가 속출하여 기업 사정이 어려워지면서 취업시장이 풀리기는커녕 더욱 꽁꽁 얼어붙는 모양새입니다. 

 

대학을 졸업하고도 취업을 못해 취준생 생활로 몇 년씩 보내거나 아예 부모님께 붙어사는 백수생활을 하는 젊은이들도 늘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513603?sid=101

 

첫 취업에 3년 넘게 걸린 청년 36만명…3년이상 니트족 8.4만명

청년 첫 일자리 구직에 평균 10.8개월 소요…2년 새 0.8개월 증가 집에서 그냥 시간 보내는 청년 니트족, 15∼34세까지 포함하면 12만명 넘어 첫 일자리를 구하는 데 3년 넘게 시간을 쏟은 청년이 36

n.news.naver.com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청년들이 첫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서는 평균 10.8개월이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3년 이상 백수로 지내며 취업을 준비하다 겨우 취업하는 사람도 36만 명이나 되고  아예 취업을 위한 노력도 하지 않고 3년 이상 시간을 보내는 백수청년도 8만 명이 넘었습니다. 

 

취업준비에 2년 이상 시간을 쓴 청년도 63만 3천 명에 달하여 취업난이 심각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취업하기 위해 노력은 하여도 성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무작정 이곳저곳 되는대로 이력서를 넣어서 실패만 거듭하기 보다는 새롭게 뜨는 직업에 도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워크넷에 가면 신종직업과 이를 위한 자격증에 관한 많은 정보가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적극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정부는 그동안 실업난 해소를 위해 신직업 대책을 마련하고 69개의 정부가 육성하는 미래 유망 신직업을 발표하였고 작년 12월에는 18개의 신직업을 추가 발표하여 총 87개의 신직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직업에만 연연할 것이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고 정부가 지원하는 신직업중 자신의 적성에 맞는 것을 골라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 링크로 소개합니다. 

 

 

워크넷 정부육성 미래 유망 신직업 사이트 바로가기

 

배너 클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