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건강정보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by 마니팜 2022. 10. 14.
반응형

어린아이 키우는 분들은 좀 신경 쓰셔야 할 듯싶은 뉴스입니다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가 늘어난다고 해서 코로나19와 겹쳐서 더블 팬데믹이 오지 않을까 걱정들 많이 하였었는데요. 독감이라고 생각했던 환자들 중 상당수가 메타뉴모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라는 소식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005897

 

영유아 메타뉴모 감염증 증가세…독감 환자는 주춤

급성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급성호흡기감염증을 일으키는 8개 바이러스 감시 현황 분석 결과, 사람 메타뉴모바이러

n.news.naver.com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 감염증이란

 

질병관리청이 분석한 결과 급성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중 사람 메타뉴모 바이러스가 전체의 38%를 차지하여 가장 많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호흡기 감염증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도 보통은 독감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별 이상한 바이러스도 다 있다 싶습니다.

 

영유아에게 주로 감염되는 이 '사람메타뉴모감염증'은 질병관리청이 지정한 4급 감염병으로 예년에는 봄, 여름에 많이 발생하였는데 올해는 가을부터 늘어나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 주의를 요합니다. 감염경로는 감기 등 호흡기 질환과 마찬가지로 비말 전파, 감염자의 분비물이나 오염물질의 접촉으로 인한 간접 전파이니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특히 영유아와 접촉하기 전에 철저히 방역하여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Tima Miroshnichenko님의 사진

 

일단 감염이 되면 기침, 발열이 동반되어 급성 인후염과 인두염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폐렴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진행경과를 잘 살펴 병원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백신이나 치료제가 별도로 없으므로 해열제와 진통제 등 대증요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대부분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연치유가 되나 면역력이 약한 경우 등에 증상이 악화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